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넷플릭스 신작 컨텐츠 추천 '어둠속으로(2020)' 시즌1 정주행 후기

728x90
반응형

*시청 후기로 다소 스포일러가 포함 될 수 있음

 

넷플릭스 시리즈 한국 드라마 '인생수업'에 이어 본 해외 드라마 신작 어둠속으로.

5월 1일 공개되었으며 벨기에 드라마라고 한다. 내용은 갑자기 햇빛에 닿으면 사람이고 식물이고 생명체는 다 죽어버리는 상황에 처해지면서 동이 트는걸 피하기 위해 제목 그대로 into the night 어둠속으로 아침을 피해 밤을 찾아 비행기안에서 앞으로 벌어지는 상황과 헤쳐나가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빌런인지,,구원자인지 애매한 포지션의 군인 하나가 앞으로 다가올 태양빛에 노출되면 죽는다는걸 우연히 알게 된 후 비행기를 납치하다시피해서 결국 원래 목적지가 아닌 무조건 서쪽으로 가라는 지시에 따라 가기 시작하면서 드라마가 시작되는데 다소 과정이 좋지 않았어도 결국엔 전부를 살리는 결과였고 통신이 끊기면서 확인할 방도가 없고 믿기도 어려운 상황이라 이상하게 생각하는데 나중에 결국 사실임이 확인되면서 어떻게해야 생존할수 있을지 당장 어떻게 해야할지 급박한 상황들이 재미를 더해줬다.  

 

넷플릭스에서 이런 이미지를 보고 제목하고 매치해서 좀비물인가..? 싶었는데 전혀 그런 내용은 아니다. 햇빛에 노출되면 죽는다는게 좀비물이나 뱀파이어 뭐 이런 내용에서 자주 보이는데 일반인들이 헤쳐나가는 내용들이다. 햇빛에 노출되면 사람은 물론 생명체들이 전부 죽어버리고 과일같은것도 변형을 일으켜 전혀 맛이 없어지거나 기름같은것도 햇빛에 노출되면 사용할수 없게되는 뭐 그런 설정이다. 정말 햇빛이 100% 차단되지 않는 이상 조금이라도 노출된다면 그렇게 된다는 설정이라 이용 가능한 설정도 많을것이다. 시즌1의 비행기에 탔던 사람들의 과거 이야기도 매회 포함해주면서 어떤 사람들인지 알려주고 트러블이 생기거나 하면 과감하게 덜어내고 안전지대에 도착하면서 시즌1은 마무리 된다.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트러블 메이커였던 군인에게 여주가 망설임없이 했던 행동때문에 결국 군인은 동이 트는걸 지켜보고 죽는거 같은데 과정이야 어찌되었든 자기 살고자 한거였어도 여럿을 살린 정보제공자였는데 그리 쉽게 보내버리다니 ㅠㅠㅠ시즌2는 2022년에나 나온다는 말이 있던데.......정말 잊고 지내야 그때쯤 나오겠구나,,,,,,,,,,,

개인적으로는 이전에 봤던 인간수업보다 더 재밌었다. 긴장감이라던가 흥미진진한게 딱 좋았다. 

 

 

넷플릭스 드라마 어둠 속으로 꼭 보시길!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