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짜 블로거의 네이버 티스토리 2020년 수익 비교

wltna 2021. 1. 9. 15:55
728x90
반응형

네이버는 일상 기록겸 해서 뜨문뜨문 몇년간 하고있고 티스토리는 20년 중반쯤에 깔짝 했다는 점 참고.

먼저 네이버 수익부터.

 

뭐 나는 전문적으로 블로그를 하는 사람은 아니라 키워드고 나발이고 수익 창출목적이 아닌 설렁설렁 하는 사람이다. 네이버 블로그는 주로 일상적인 내용, 평소에 찍은 사진들 올리면서 일기형식으로 사용중이다. 일 평균 150명정도의 사람이 방문한다.

 

 

네이버는 애드포스트 시스템으로 단가자체가 구글 애드센스보단 낮다고 들었다. 근데 이것도 현재 많이 나아진거라고함 과거에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쓰레기였다고... 블로그를 2개 하고 있고 세컨은 잘 안하지만 진짜 대충 글쓰는 건데 주블로그의 반정도의 수익은 나와주네. 1년 총 수익은 36,259원... 담배 한보루도 못삼ㅠ

 

 

다음은 티스토리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서 적용해야 한다.

그래프보면 수익이 대부분 7~11월 사이에 생겼다. 평균 방문자는 100도 안된다. 티스토리는 진짜 노출이 갑자기 빵 터질때가 있어서 갑자기 방문수 늘고 (그래봐야 500) 그럴때 조금씩 수익이 쌓이더라. 근데 이것도 달러라서 그렇지 따지고보면 네이버랑 크게 차이는 없네.. 그래도 네이버는 띄엄띄엄이라도 꾸준히 하는편인데 안할땐 아예 안하는 티스토리를 비교해보면 방문수나 조회수에 비해 티스토리가 수익성은 좀 더 좋은듯??

 

 

중점적으로 수익이 모인 이 쯤에 가장 열심히 했었다.

총 예상 수익은 47달러정도로 현재 환율로 약 51,000원정도. 1년간 두 블로그 해보면서 느낀점은 네이버는 확실하게 접근성이 좋다. 모바일로 사진 저장해서 컴퓨터로 쓰기도 좋고 인터페이스 자체가 티스토리보다 훨씬 간편한 느낌.

티스토리는 PC중심적으로 얼마전까지만해도 모바일로 작성하다 PC로 작성하는것도 안됐었는데 현재는 가능하나 사용하는데있어 UI가 조금 아쉬움. 

 

21년 블로그 목표는 10만원 넘겨보자!

728x90
반응형